산후관리가 필요한 이유


임신 40주 동안 산모의 신체에는 엄청난 변화가 생깁니다. 자궁은 평시의 500배 이상 커지게 되고, 갑작스런 체중증가로 인해 허리, 고관절, 무릎 등 여러 관절에 엄청난 무리가 갑니다. 의학적으로는 6주 ~ 8주를 산욕기로 정의하지만, 경험적으로는 100일 정도를 산후 조리가 필요한 기간으로 봅니다. 이 기간 동안 관리가 잘 되어야 추후 임신도 용이할 뿐만 아니라 산모의 추후 건강에도 큰 문제가 없게 됩니다. 특히, 임신 중에 여러 신체적 문제로 고생하셨던 산모나 평소에 체질이 허약한 산모는 더더욱 산후관리가 필요합니다.



출산 후 나타나는 증상들


출산 후 나타나는 증상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.

40주 동안 500배 이상 커진 자궁은 원래의 크기로 돌아가려 하며, 자궁 속에 있던 태아의 노폐물 및 배설물 그리고 각종 조직들을 배출하려 합니다. 배출되는 노폐물들을 오로라 칭하는데 처음에는 붉은 색으로 나오다가 색이 점차 옅어지면서 백색으로 바뀌면서 멈추게 됩니다. 보통 2~3주 정도 진행됩니다. 그 다음으로는 흔히 산후풍이라 불리는 산후관절통이 있습니다. 임신 중 급작스럽게 증가한 체중을 견디면서 각종 관절에 무리가 가고, 칼슘을 태아에게 뺏겨 산모의 골밀도도 낮아져 있습니다. 또한 출산 당시 태아가 빠져나오면서 관련 관절에도 큰 무리가 됩니다. 그래서 출산 후에는 허리통증, 골반통증, 무릎통증 등 각종 관절통이 나타납니다. 위와 같이 산모의 몸에 큰 변화가 생기면 정서적으로 산모의 우울감이 높아집니다. 심한 경우는 산후우울증으로 발전되기도 합니다.


모아 진단 및 치료

치료의 첫 번째 목적은 자궁내의 노폐물 즉, 어혈을 제거하는 것입니다. 자궁의 수축과 오로의 배출을 도와주고, 골반 내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.

두 번째 목적은 임신 및 출산으로 인해 떨어져있는 산모의 기력을 보하는 것입니다. 산모의 체력 및 면역력을 향상시켜 원만한 육아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.

세 번째 목적은 기타 증상에 맞추어 맞춤 치료를 하는 것입니다. 관절이 약해졌다면 관절을 강화시키고, 임신 중 소화기가 약해졌다면 소화기를 강화시키는 등의 치료를 합니다.

자궁 내 노폐물 제거
자궁 내 노폐물 제거
산모의 기력을 회복
산모의 기력을 회복
증상에 맞는 맞춤 치료
증상에 맞는 맞춤 치료


유산 후 회복을 위해서
모아 클리닉에서는 최선을 다합니다.




모든 시술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고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담당 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.


예약/상담
1533-7585


진료시간

평     일 AM 09:00 ~ PM 20:00

토요일 AM 09:00 ~ PM 16:00

             (점심시간 없음)

점심시간 PM 13:00 ~ PM 14:00 

일요일/공휴일 휴진


모아한방병원 바로가기


모아한방병원 오시는길

서울시 노원구 동일로 987

6,7호선 태릉입구역 2번출구


모아한방병원 진료예약




모든 시술 부분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고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. 

 그러니 담당 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 진행 하시길 바랍니다.

예약/상담
1533-7585
진료시간

평     일 AM 09:00 ~ PM 20:00

토요일 AM 09:00 ~ PM 14:00 

일요일 AM 09:00 ~ PM 14:00 

점심시간 PM 13:00 ~ PM 14:00 

모아한방병원 바로가기

찾아오시길

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 987, 모아한방병원

(6, 7호선 태릉입구역 2번 출구)

진료 예약 바로가기